하노버 96 vs 호펜하임
토탈워
자유분석픽
0
360
0
0
2017.12.10 18:40
개막 직후 승격 돌풍을 연출하던 하노버는 최근 세 경기 연속 패배를 당하며 침체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일단 잘 나갔던 시절에 보였던 수비 조직력이 좀처럼 재현되지 않고 있다. 실제로 하노버는 지난 두 달 동안 치른 모든 공식 경기에서 클린 시트를 기록한 적이 단 한 번도 없다. 일단 하노버 특유의 투박한 수비 방법이 점차 한계를 보이고 있다. 하노버는 리그 내에서 가장 거친 수비를 꾀하고 있는 팀이다. 실제로 하노버의 경기당 파울 횟수는 리그 내에서 세 번째로 많은 수준이고, 옐로우 카드 누적 횟수는 리그 내에서 가장 많다. 시즌 초에는 이러한 방식으로 상대를 거세게 압박했지만, 최근에 이르러선 위험천만한 장면만 연출할 뿐, 제대로 된 실효를 거두지 못하고 있다. 그나마 다행인 건 이번 양 팀 간의 맞대결이 하노버의 홈 구장에서 치러진다는 점이다. 지독히도 좋지 못한 면모를 보이고 있는 와중에도, 하노버는 자신들의 홈 구장에서만큼은 나름 호성적을 거두고 있다. 실제로 하노버는 개막 이후에 치른 모든 홈 경기에서 패배를 허용한 적이 단 한 번에 불과했다. (총 전적 6전 3승 2무 1패) 이번에 맞붙는 호펜하임은 지난 두 달 동안 치른 모든 홈 경기에서 승리를 거둔 적이 단 한 번밖에 없는 팀이다. 홈 경기에서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는 하노버이기에, 자신들보다 더 우수한 스쿼드를 갖춘 호펜하임을 상대로도 거센 저항을 꾀할 수 있을 것이다.
호펜하임은 지난 라이프치히와의 맞대결에서 무려 4-0 대승을 기록하며 완벽한 분위기 반등에 성공했다. 전체적인 경기 지표는 패배를 기록한 라이프치히가 훨씬 더 나은 수치를 기록했지만, 호펜하임은 간결하면서도 빠른 템포의 속공을 취하며 경기 지표를 뛰어넘는 성과를 얻어냈다. 여러 선수가 출중한 활약을 펼친 가운데, 나브리가 자신의 잠재력을 폭발시켰다는 점이 상당히 고무적이다. 이날 나브리는 커리어 내내 주로 뛰던 공격형 미드필더 자리가 아닌 최전방 공격수로 전진 배치됐다. 해당 포지션에서 나브리는 특유의 주력과 발 재간으로 라이프치히의 수비 라인을 농락했고, 결국엔 라이프치히의 의지를 완전히 꺾는 두 번의 득점까지 터뜨렸다. 이번에 맞붙는 하노버는 나브리처럼 빠르면서도 발 재간이 출중한 공격 자원에게 약한 면모를 빈번히 보였다. 만약 나브리가 직전 경기에서 보인 퍼포먼스를 다시 재현한다면, 호펜하임은 이번 경기에서도 좋은 흐름을 계속 이어갈 수 있을 것이다. 다만 이번 양 팀 간의 맞대결은 호펜하임이 취약한 면모를 보이고 있는 원정 경기이다. 호펜하임은 지난 두 달 동안 치른 모든 원정 경기에서 승리를 거둔 적이 단 한 번에 불과했다. (총 전적 8전 1승 2무 5패) (분데스리가 + UEL + 컵 대회 경기 통산 기준) 단 한 번의 승리 역시 역사상 최악의 면모를 보이고 있는 쾰른을 상대로 거둔 것이었다. 이번에 맞붙는 하노버는 좋지 못한 면모를 보이는 와중에도, 자신들의 홈 구장에서만큼은 좋은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원정 경기에서 약한 면모를 보이고 있는 호펜하임으로선, 홈 경기에서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는 하노버를 상대로 승리를 장담할 수 없을 것이다.
하노버는 개막 이후에 치른 모든 홈 경기에서 패배를 허용한 적이 단 한 번에 불과했다. (총 전적 6전 3승 2무 1패) 이번에 맞붙는 호펜하임은 지난 두 달 동안 치른 모든 홈 경기에서 승리를 거둔 적이 단 한 번밖에 없는 팀이다. 호펜하임은 지난 두 달 동안 치른 모든 원정 경기에서 승리를 거둔 적이 단 한 번에 불과했다. (총 전적 8전 1승 2무 5패) (분데스리가 + UEL + 컵 대회 경기 통산 기준) 단 한 번의 승리 역시 역사상 최악의 면모를 보이고 있는 쾰른을 상대로 거둔 것이었다. 이러한 요소들만 고려한다면, 분명 우세한 면모를 보이고 있는 쪽은 하노버이긴 하다. 허나 최근 부활의 징조를 보이고 있는 호펜하임의 기세는 상당히 꺼림칙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