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샌디 알칸타라는 지난 두 시즌간 메이저리그에 이따금씩 콜업되었고, 지난 시즌엔 6경기에서 2승 3패 평자 3.44로 나쁘지않은 활약을 보였다. 올 시범경기에서 평자 4.70 기록. 시즌 첫 3경기에서 1승 1패 평자 4.24 기록.
콜 해멀스는 지난 시즌 컵스로 트레이드 되어 12경기 평자 2.36으로 '사실상' 1선발 역할을 해냈다. 텍사스 시절보다 더욱 좋은 기록을 보였기에 기대감을 모으고 있는 상황. 올 시범경기에서 5경기 평자 4.50 기록. 시즌 첫 3경기에서 2승 0패 평자 3.79 기록. 마이애미는 지난 시즌에 상대하지 않았다.
# 불펜과 타선 주요부상명단
마이애미 - 호르헤 알파로, 라일리 패럴, 개럿 쿠퍼
컵스 - 사비에르 시데이노, 빅터 카라티니, 마이크 몽고메리, 토니 바네트, 브랜든 모로우, 애디손 러셀
해멀스는 점차 폼을 끌어올리고 있고, 두 경기 연속 퀄스에 성공했고 직전 에인절스전에는 8이닝을 소화하며 컵스의 단점인 불펜의 노출을 최소화했다. 알칸타라 정도라면 컵스의 강타선 상대로 어느정도 실점을 허용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이번 경기 역시 해멀스가 컵스의 불펜 등판 시간을 얼마나 줄여주느냐가 관건이다. 마이애미는 상대 좌완등판시 1승 4패에 머물러있으며, 마이애미 역시 불펜이 썩 좋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굳이 해멀스가 긴 이닝을 소화하지 않더라도 승산이 낮은 경기다.
컵스의 승리를 예상한다.

케빈 가우스먼은 지난 시즌 32경기 10승 11패 평자 3.97을 기록했고, 애틀랜타로 트레이드된 이후에는 10경기 평자 2.87로 훨씬 나은 활약을 보였다. 올 시범경기에서는 3경기 평자 10.13으로 좋지 않았다. 올 시즌 첫 2경기에서는 1승 1패 평자 2.84 기록. 애리조나 상대로는 지난 시즌 원정에서 4.2이닝 4실점 기록.
잭 고들리는 지난 시즌 33경기 15승 11패 평자 4.74로, 기대했던 것보다는 좋지않은 모습을 보였다. 17시즌보다 훨씬 기록이 나빠졌는데, 올 시즌 반등에 성공할 수 있을지. 올 시즌 시범경기 평자 5.40 기록. 시즌 3경기에서 1승 1패 평자 7.41 기록. 애틀랜타 상대로는 지난 시즌 원정에서 6이닝 1실점 기록.
# 불펜과 타선 주요부상명단
애틀랜타 - 조니 벤터스, 아로디스 비즈케이노, 브라이언 맥켄, 대런 오'데이
애리조나 - 알렉스 아빌라, 제이크 램, 스티븐 수자, TJ 맥파랜드
두 팀의 타격 수준은 비슷한데, 애리조나의 불펜이 꽤나 안 좋은 편이기 때문에 애틀랜타가 중반까지 접전 상황만 유지하더라도 유리한 경기다. 고들리는 피홈런 여부에 따라 기복이 너무 심해 자책점 관리가 안 되고 있다. 가우스먼 역시 기복이 있는 편이지만, 지난 시즌 애틀랜타에 정착한 이후부터는 꾸준히 나쁘지않은 흐름이기 때문에 홈에서 고들리보다는 나은 피칭을 기대해볼 수 있다.
애틀랜타의 승리를 예상한다.

제이크 오도리찌는 지난 시즌 트레이드되어 32경기 7승 10패 평자 4.49로 그다지 좋지않았다. 두 시즌 전부터 기록이 점점 나빠지고 있는데, 아직 젊은 선수이기 때문에 반등의 여지는 충분하다. 올 시즌 시범경기 평자 13.50 기록. 시즌 3경기에서 0승 2패 평자 6.35 기록. 토론토는 지난 시즌에 상대하지 않았다.
트렌트 토른튼은 메이저리그 데뷔 시즌으로, 지난 시즌 마이너리그 트리플 A에서 9승 8패 평자 4.42를 기록했다. 올 시즌 시범경기 7경기에서 평자 4.80을 기록하며 비교적 빠른 시기에 기회를 받게 됐다. 첫 3경기에서 0승 1패 평자 4.61 기록. 미네소타는 처음 상대한다.
# 불펜과 타선 주요부상명단
미네소타 - 맷 매길, 미겔 사노, 애디슨 리드, 가브리엘 모야
토론토 - 저스틴 스모크, 데이빗 펠프스, 드본 트레비스, 달튼 폼페이, 조나단 데이비스
오도리찌는 유인구 승부가 많은 편이고, 상대 타선이 이것이 속아주느냐 참아내느냐에 따라 오도리찌의 등판 기록이 판이하다. 토론토는 우완 상대로 탈삼진 비중은 매우 높은 편이고, 사사구는 적은 편이기 때문에 오도리찌가 홈에서 토론토 타선을 잘 제압해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토른튼은 이제 세 경기에만 등판했기 때문에 좀 더 지켜보긴 해야겠지만, 3경기에서 벌써 4개의 피홈런을 허용하며 장타에 흔들리는 모습이기 때문에 미네소타의 홈 경기력 앞에서 고전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미네소타의 승리를 예상한다.

렌스 린은 오랫동안 뛰었던 세인트루이스를 떠나 지난 시즌 미네소타와 양키스에서 뛰었고, 도합 31경기 평자 4.77로 만족스럽지 않았다. 다시 한 번 아메리칸리그에 도전장을 내밀었는데, 전성기가 지났다는 평가를 받고있기 때문에 반등여부는 미지수. 올 시범경기 4경기 평자 4.86 기록했고, 시즌 첫 3경기에서 1승 1패 평자 4.82 기록. 에인절스 상대로 시즌 초반 원정등판에서 7이닝 2실점 기록.
맷 하비는 지난 시즌 메츠에서 신시내티로 트레이드 됐고, 7승 9패 평자 4.94를 기록하며 이미 나락까지 떨어진 명예를 조금이나마 회복할 수 있었다. 아메리칸리그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세 차례 시범경기에서는 평자 7.27 기록. 시즌 첫 3경기에서 평자 10.05에 머물러있다. 텍사스 상대로 12일전 홈 등판에서 4이닝 10피안타 8실점으로 무너졌다.
# 불펜과 타선 주요부상명단
텍사스 - 루그네드 오도어, 로날드 구즈먼, 루크 패럴
에인절스 -저스틴 업튼, 쇼헤이 오타니, 케넌 미들턴
린은 첫 등판에서 무너졌으나, 이후 두 경기 모두 퀄스 성공했고 그 중 하나가 바로 에인절스전이었다. 매 경기 부진하고 있는 하비보다는 좀 더 호투를 기대해볼 수 있다. 텍사스는 화력전 양상에서 여전히 위력이 있다는 점을 이번 시리즈 들어서도 잘 보이고 있고, 선발 싸움에서 점수 차를 벌려 불펜의 열세를 극복해낼 수 있을 것.
텍사스의 승리를 예상한다.

프랭키 몬타스는 지난 시즌 도중 콜업되어 반짝 활약을 보였으나, 패턴을 읽힌 이후에는 철저히 공략당하며 그리 길게 머무르지 못했다. 13경기 5승 4패 평자 3.88 기록. 올 시범경기 5경기 평자 0.56 기록했고, 올 시즌 3경기에서 1승 1패 평자 3.18 기록. 휴스턴 상대로 시즌 초반 원정등판에서 5이닝 7피안타(1피홈런) 2실점 기록.
웨이드 마일리는 지난 시즌 밀워키 소속으로 5승 2패 평자 2.57로 빼어난 활약을 보였다. 형편없는 기록으로 여러 팀들을 전저했고 그였으나, 지난 시즌 매우 좋은 활약으로 밀워키의 상승세에 일조했다. 올 시즌 시범경기에서 평자 2.12 기록했고, 첫 3경기에서 1승 1패 평자 3.45 기록. 오클랜드 상대로 시즌 초반 홈등판에서 5.2이닝 4피안타 무실점 기록.
# 불펜과 타선 주요부상명단
오클랜드 - 맷 올슨, 닉 마티니, 크리스 해르먼
휴스턴 - 조 스미스
몬타스는 나름 적은 피안타만을 허용하며 저실점을 유지하고 있으나, 실점 대다수를 피홈런으로 허용하고 있다. 매 등판마다 홈런을 허용하고 있고, 12일전 휴스턴전에도 코레아에 홈런을 허용했고 7피안타로 고전했다. 휴스턴은 최근 9연승을 거두는 동안 매 경기 홈런을 터트리며 다시 한 번 뜨거운 화력을 보이고 있으며, 단조로운 투구패턴을 가진 몬타스를 다시 한 번 터트릴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불펜에서도 훨씬 앞서있는 휴스턴이기 때문에, 마일리가 버티는 피칭만 하더라도 최근의 상승세를 이어나갈 수 있을 것.
휴스턴의 승리를 예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