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KGC vs 인천 전자랜드
토탈워
자유분석픽
0
354
0
0
2017.12.22 12:14
안양KGC는 대표팀 차출로 인한 휴식기 이후 7승 2패로 뚜렷한 상승세고, 현재 6연승 중이다. 용병 큐제이 피터슨의 최근 존재감은 사이먼의 그것에 버금갈 정도로 눈부시다. 게다가 수비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이재도-피터슨-양희종으로 이어지는 앞선 라인이 상대의 '묻지마 3점슛'을 잘 막아내고 있다. 오세근이 여전히 부상을 안고 뛰고 있지만, 용병의 경기 지배력이 워낙 좋기 때문에 큰 걱정이 없다. 오세근을 벤치에서 출전시키면서도 승리를 챙기고 있다.
전자랜드는 KGC와 정반대로 4연패 중이다. 차바위가 복귀했음에도 최악의 4쿼터를 보내고 있다. 조쉬 셀비와 브랜든 브라운의 시너지 효과는 기대 이하고, 복귀 이후 좋은 모습을 보였던 정영삼도 주춤하고 있다. 안정적인 2점슛으로 쫓아가는 힘은 여전히 좋은데, 클러치 상황에서의 부진을 해결하지 못한다면 생각보다 부진이 길어질수도 있다.
6연승팀과 4연패 팀의 맞대결이고, KGC는 안양에서 2014년 이후 전자랜드에 6연승 중일 정도로 강력한 면모를 유지하고 있다. 사실, 전자랜드의 공격 형태는 KGC가 강점을 드러낼 수 있는 3점 수비가 그리 치명적으로 작용할 수 없다. 오히려, 이들의 모션 오펜스는 그동안 잘 이뤄졌던 KGC의 수비에 허점을 잘 공략할 수 있다. 그러나 전자랜드가 선전하더라도 클러치 상황에서 KGC를 무찌르고 역배당 승리를 거둘만한 힘은 보이지 않는다. KGC가 최근 대승이 워낙
많았기에 핸디캡 수치는 꽤 크게 잡힐 것이다. KGC의 승리와 전자랜드의 핸디캡 승리, 그리고 다득점 양상을 예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