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튀검증소 뉴스] 이승훈에 뿔난 누리꾼…“금메달 박탈, 처벌 원한다”
검증소
0
303
2018.04.10 11:30
전명규 빙상연맹 부회장 등 관계자 처벌 청원도
스피드 스케이팅 이승훈 선수의 금메달 박탈을 요구하는 국민청원이 등장했다.
지난 8일 청와대 홈페이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빙상연맹 수사촉구, 전명규 백철기 수사촉구’라는 청원 글이 올라왔다. 게시물 작성자는 “전명규 부회장과 백철기 국가대표 감독의 수사를 촉구한다. 노력한 선수들을 페이스메이커로 이용해 이승훈 선수가 금메달을 딸 수 있게 도와줬다. 이승훈 선수의 금메달 박탈을 원한다”고 말했다.
또 다른 청원인은 ‘전명규 부회장 빙상연맹 조사와 처벌 그리고 이승훈 김보름 박지우 선수의 국가대표 자격 발탁’이라는 제목의 청원을 했다. 또 ‘빙상연맹과 전명규 감독 외, 수혜자 이승훈에 대한 조사를 해주십시오’ ‘빙산연맹 전명규 라인, 이승훈, 김보름등 스포츠정신에 어긋나는 놈들 정리해주세요’ 등의 청원이 올라왔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이밖에도 ‘전명규, 이 자야 말로 체육계 적폐의 몸통입니다’ ‘빙상연맹 전명규 부회장 권력, 비리조사’ 등 전명규 빙상연맹 부회장을 조사 및 처벌해달라는 목소리도 높아지고 있다.
앞서 지난 7일 SBS TV 교양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겨울왕국의 그늘-논란의 빙상연맹’ 편을 방송했다. 방송 이후 많은 누리꾼이 빙상연맹의 행태를 비판하고 있다.